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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어) 코드 템플렛
코드를 간단하게 입력할 수 있는 단축키 같은 것. 보통 텍스트 에디터인 울트라 에디트나 에디트 플러스 등에서 코딩을 쉽게 하기 위해 지원한다.

# (HTML) <input>버튼으로 페이지 이동하기
<input type="button" value= "button"onClick="location.href= 'http://www.naver.com'">

# (용어) 패키지
플래시에서 제공하는 클래스 모음. 여러가지 효과들이 있다.

# 이벤트
이벤트는 컴퓨터 내부적으로 일어나는 사건 및 사용자의 반응(행동)에 따라 일어나는 사건을 말한다. 시간이 흘러간다, 마우스로 클릭했다, 마우스 이동했다, 키보드를 눌렀다. 무엇을 변경시켰다 등등을 이벤트라고 한다.

# 이벤트 핸들러
이벤트가 일어났을 때 지정된 행동(프로그램 코드)을 수행하도록 해당 이벤트에 행동을 지정하는 것이 이벤트 핸들러다.

# 이벤트와 리스너
이벤트 핸들러는 각 객체마다 이미 이벤트가 정해져 있고 그에 따른 행동을 개발자가 지정하는 방식인 반면 이벤트 리스너 방식은 객체에 직접 이벤트와 그 이벤트에 따른 행동을 지정하는 방식이다. 이벤트 리스너가 최근방식이고 동적인 이벤트 핸들러의 추가 및 같은 이벤트에 여러 행도을 지정할 수 있다. 빨리 익숙해져야 겠다.

-> 사용방법
1. 이벤트를 받을 객체를 생성하고
2. 객체에 이벤트와 그에 따라 실행될 함수를 콜백함수 형식으로 작성한다.
3. 이벤트가 일어나는 객체에 addListener로 등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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