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상을 뒤흔든 프로그래머들의 비밀 - 4점
에드 번즈 지음, 김도균 옮김/정보문화사

제목처럼 세상을 뒤흔든 프로그래머들의 엄청난 비밀이 있는 줄 알았는데...
제목만큼은 아닌것 같더군요.
제가 부족해서 이해를 못했겠지만요.

사실 좀 잡다한 내용이 많습니다.
그래서 지루해요...
소프트웨어 전반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라면 재미가 있었을 것 같은데...
이게 사림이 중심이다보니 내가 왜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의 이런 개인적인 이야기까지 읽고 있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책의 인터뷰형식은 모두 동일한데요.
소개, 비기술적 자질, 기술적 자질, 비즈니스, 개인적인 부분 이렇게 다섯 부분입니다.
기술적 자질과 비즈니스 부분은 볼만하고요.
전체적으로 거의 동일한 질문이다보니...
거의 동일한 답변이라서 뒤로갈 수록 이 책을 계속봐야하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처럼 초보프로그래머는 지루할 것 같고요.
여기에 나오는 사람들처럼 10년 이상된 프로그래머분들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저도 10년 후 다시 한번 봐야겠어요... ^^;

핵심적인 내용만 가지고 간결하게 만들었어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