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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하루 공부한 것들을 정리하자... 아직은 허접하지만 꾸준히한다면 스스로 개발자라고 소개할 날이 오겠지...

# random() 함수가 변경되어서 예전 방식은 이제 버리자
예전에는 random(숫자범위) 이라는 전역함수로 사용했지만 mx 때부터인가? 바뀌었단다...

Math.floor( Math.random()*(최대-최소)+최소) 이렇게 Math.random() 매소드로 사용한다.
결국은 'Math.random()*숫자범위'와 같다고 보면 되지만 의사난수로 반환하기에 소수점이 포함된다. 따라서 Math.floor()로 소수점 이하는 버려야한다.

Math.floor()는 내림값을 반환하는 매서드이다.

어떤 경우에 좋은걸까? 왜 더 귀찮게 바뀐거지? 음...

# 입력텍스트 박스에 입력글자를 제한하는 속성 restrict가 있다.
Textfield.restrict 로 입력박스에 입력글자를 제한할 수 있다. 영문만, 한글만, 대문자만.. 등등으로 활용가능하다.

# charAt(index)은 인뎃스 위치의 글자를 반환한다.
String.charAt(글자차례번호) 로 해당 위치의 글자를 반환 받는다.

# 코드힌트(접미사)에 대해...
인스턴스와 변수등의 이름에 지정하면 해당 인스턴스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코드만 보고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고 코드작성중에 코드 힌트가 나타나서 편리하게 코딩할 수 있다.
  • _array (Array)
  • _btn (Button)
  • _cam (Camera)
  • _color (Color)
  • _cm (ContextMenu)
  • _cmi (ContextMenuItem)
  • _date (Date)
  • _err (Error)
  • _lv (LoadVars)
  • _lc (LocalConnection)
  • _mic (Microphone)
  • _mc (MovieClip)
  • _mcl (MovieClipLoader)
  • _pj (PrintJob)
  • _nc (NetConnection)
  • _ns (NetStream)
  • _so (SharedObject)
  • _sound (Sound)
  • _str (String )
  • _txt (TextField)
  • _fmt (TextFormat)
  • _video (Video)
  • _xml (XML)
  • _xmlnode (XMLNode)
  • _xmlsocket (XMLSocket)

  • # 데이터 유형에 대해...
    데이터 유형을 지정해주면 컴파일시 데이터유형 오류를 발견 할 수 있고 코드를 보고 직관적으로 어떤 유형의 데이터를 사용하는지 알 수 있다.

    데이터 유형

    설명

    Boolean

    원시 값. Boolean 데이터 유형truefalse의 두 가지 값으로 구성됩니다. 이 유형의 변수에는 다른 값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선언되었지만 초기화되지 않은 Boolean 변수의 기본 값은 false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Boolean 데이터 유형을(를) 참조하십시오.

    MovieClip

    복합 값. MovieClip 데이터 유형에서는 MovieClip 클래스의 메서드를 사용하여 무비 클립 심볼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MovieClip 데이터 유형을(를) 참조하십시오.

    null

    원시 값. null 데이터 유형null 값을 보유합니다. 이 값은 값 없음 즉, 데이터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속성이나 변수에 아직 값을 지정하지 않았음을 나타내기 위해 null 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null 데이터 유형은 복합 데이터 유형을 정의하는 모든 클래스에 대한 기본 데이터 유형입니다. 단, Object 클래스는 예외이며 이 클래스의 기본 데이터 유형undefined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null 데이터 유형을(를) 참조하십시오.

    Number

    원시 값. 이 데이터 유형은 정수, 부호 없는 정수, 부동 소수점 숫자 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부동 소수점 숫자를 저장하려면 숫자 안에 소수점을 넣어야 합니다. 소수점이 없는 숫자는 정수로 저장됩니다. Number 데이터 유형Number.MAX_VALUE (최대값)에서 Number.MIN_VALUE(최소값)까지의 값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ctionScript 2.0 언어 참조 설명서 및 Number 데이터 유형을(를) 참조하십시오.

    Object

    복합 값. Object 데이터 유형은 Object 클래스에 의해 정의됩니다. Object 클래스는 ActionScript의 모든 클래스 정의에 대한 기본 클래스로 작동하며 각 객체간에 서로를 포함할 수 있도록(즉, 중첩된 객체)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Object 데이터 유형을(를) 참조하십시오.

    String

    원시 값. String 데이터 유형은 일련의 16비트 문자들을 나타내며 여기에는 글자, 숫자, 구두점 표시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String 값은 UTF-16 형식을 사용하여 유니코드 문자로 저장됩니다. String 값의 연산은 새 문자열 인스턴스를 반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String 데이터 유형을(를) 참조하십시오.

    undefined

    원시 값. undefined 데이터 유형undefined라는 하나의 값만 보유합니다. 이것은 Object 클래스의 인스턴스에 대한 기본 값입니다. Object 클래스에 속하는 변수에는 undefined 값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undefined 데이터 유형을(를) 참조하십시오.

    Void

    복합 값. Void 데이터 유형void라는 하나의 값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 유형을 사용하면 값을 반환하지 않는 함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Void는 원시 Void 데이터 유형을 참조하는 복합 데이터 유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Void 데이터 유형을(를) 참조하십시오.


    # ESC 단축키에 대해...

    gotoAndPlay [Esc-gp]

    gotoAndStop [Esc-gs]

    nextFrame [Esc-nf]

    nextScene [Esc-ns]

    play [Esc-pl]

    prevFrame [Esc-pf]

    prevScene [Esc-ps]

    stop [Esc-st]

    stopAllSounds [Esc-ss]


    fscommand [Esc-fs]

    getURL [Esc-gu]

    loadMovie [Esc-lm]

    loadMovieNum [Esc-ln]

    loadVariables [Esc-lv]

    loadVariablesNum [Esc-vn]

    unloadMovie [Esc-um]

    unloadMovieNum [Esc-un]


    print [Esc-pr]

    printAsBitmap [Esc-pb]

    printAsBitmapNum [Esc-bn]

    printNum [Esc-pn]


    duplicateMovieClip [Esc-dm]

    on () {} [Esc-on]

    onClipEvent () {} [Esc-oc]

    removeMovieClip [Esc-rm]

    setProperty [Esc-sp]

    startDrag [Esc-dr]

    stopDrag [Esc-sd]

    break [Esc-br]

    case condition [Esc-ce]

    continue [Esc-co]

    default [Esc-dt]

    do {} while () [Esc-do]

    } else { [Esc-el]

    } else if () { [Esc-ei]

    for () {} [Esc-fr]

    for () {} [Esc-fi]   < for..in

    if () {} [Esc-if]

    switch () {} [Esc-sw]

    while () {} [Esc-wh]

    catch () {} [Esc-ch]

    throw [Esc-th]

    try {} [Esc-ty]

    function  () {} [Esc-fn]

    return [Esc-rt]


    #initclip [Esc-ic]

    #endinitclip [Esc-ec]

    #include "" [Esc-in]


    call [Esc-ca]

    ifFrameLoaded () {} [Esc-il]

    tellTarget () {} [Esc-tt]

    toggleHighQuality [Esc-tq]


    trace [esc-tr]

    class [esc-cl]

    import [esc-ip]

    interface [esc-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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