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if()에서 조건으로 함수를 넣으면 함수 실행이 완료된 후에 if(){}의 명령문이 실행된다.
function yesNo() {
  return true;
}
if ( yesNo() ) {...}
이렇게 하면 함수가 실행된 후 if(){}의 명령문이 실행된다. 함수 실행이 종료된 후에 명령어를 실행해야 할때 사용 할 수있다.

# 함수의 시작과 종료 시점을 출력한다.
함수를 작성할 때는 시작과 끝에 trace()문을 넣어서 언제 실행되고 언제 종료되는지 알 수 있게 하고 실행이 완료됐는지를 알려주는 return 값을 넣어 실행완료를 출력해야한다. 물론 리턴값이 없는 함수도 있지만 가능하면 리턴값을 반환하게 해서 정상실행 여부를 확인하도록 코딩습관을 들이자.

# attachMovie는 무비 생성 후 참조주소를 반환한다.
하지만 반환했다고 해서 생성된 인스턴스 내에 있는 액션까지 완료가 됐다는 것은 아니다. 무비클립은 생성했지만 그 무비클립은 생성된 후 첫 프래임이 실행된다. 하지만 attachMovie()는 생성만 되면 참조주소를 반환한다. 따라서 생성된 무비클립의 생성 후 액션 실행까지 완료 시점은 따로 리턴값을 주어야 한다.

# html에서 swf로 파라미터 전달
예전 방식
<embed>와 <param> 태그에 보면 플래시 파일 주소가 있는데 그곳에 URL에 변수 넘기는 GET방식 처럼 넘겼다.
-> test.swf?value1=123&value2=456

현재 방식
FlashVars라는 속성이 생겼다. 클래스 같은 것은 아닌 것 같고 <embed>와 <param>에서 flashvars라는 이름으로 넘어오는 속성의 값을 파라미터(변수)로 인식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 같다.
-> <param name="flashvars" value="value1=123&value2=456">
-> <embed flashvars="value1=123&value2=456">
반응형

'Flash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일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 4  (0) 2007.03.18
매일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 3  (0) 2007.03.17
매일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 1  (2) 2007.03.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