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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rray
Array.sort(): 간단한 정렬
Array.sortOn(): 배열 요소가 객체일 경우 객체의 속성별로 정렬할 수 있음.
-> 정렬 방식을 지정하는 속성으로 여러 정렬방식을 선택할 수 있음.
 
# {} 객체 이니셜라이저 연산자
지정된 name 및 value 속성 쌍으로 새 객체를 만들거나 초기화합니다. 이 연산자를 사용하면 new Object 구문을 사용하고 대입 연산자를 사용하여 속성 쌍을 채우는 것과 동일한 결과가 됩니다. 새로 만들어진 객체의 프로토타입은 일반적으로 Object 객체로 이름이 지정됩니다.
 
var obj:Object = new Object();
obj.value1 = "a";
obj.value2 = "b";
 
//위의 내용과 동일 한 결과를 간단히 쓸 수 있다.
{value1:"a", value2:"b"} // 객체를 반환한다.
 
? - '이니셜라이저'가 무슨 뜻이지?
 
# for in
객체의 속성이나 배열 요소를 반복 실행
for(var value in Object) { trace(value) }
// 객체와 속성의 개수 만큼 반복실행하며 속성 이름을 value위치에 보내줌.
// 객체의 속성 개수 만큼 반복실행할 명령이 있는 경우 사용.
 
# _scale=0 과 _width=0
둘다 안보이는 것은 마찬가지지만 _scale로 크기를 조절하면 처음 크기를 저장해 놓을 필요가 없다. 상황에 따라 둘중 골라 사용...
 
# attachMovie()
attachMovie() 로 무비 생성하면 처음 좌표는? _x:0, _y:0
attachMovie(Id, name, depth, {속성:값}) // 네번째 매개변수로 객체를 넣으면 그 속성을 복사한다. 따라서 새로운 변수를 넣는것 뿐만이아니라 _x, _y, _xscale... 등등의 속성도 변화 시킬 수 있다.
 
# 플래시 템플릿 사용
자주 사용하는 양식을 '템플릿으로 저장'을 해 놓으면 계속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배열과 객체
- 객체 내의 속성에 접근할 때는 .연산자를 사용해야 한다.
- 배열에 저장된 객체의 속성에 접근 할 때(다차원 배열과 비슷한 상태)는 .과 [] 둘다 사용가능하다.
- 연관 배열 생성
  - > 객체에서는 속성에 값을 입력하기 위해 .연산자를 이용
  - > 배열은  array["a"] = "a"; 이런식으로 가능함.
  - > 배열도 객체와 같이 생성가능
 
# 항상 this 참조하기
무비클립 첫 프레임에 var owner:MovieClip = this; 이렇게 자신의 참조값을 갖는 변수 설정하고
owner로 사용하면 편리하다.
 
# ?: 조건 연산자
var result = (x == y) ? ex2 : ex3 // x와 y가 같으면 ex2를 반환, 다르면 ex3반환
 
# substr(index, length)
index 위치에서 length만큼의 글자 반환
 
# charCodeAt(index)
index가 지정하는 문자를 나타내는 0에서 65535 사이의 16비트 정수를 반환합니다.
a: 97반환 , 이걸 이용해서 알파벳에서 인덱스 번호를 만들어 활용할 수 있다.
String.charCodeAt(index) - 97 // a==0, b==1 인 인덱스를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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