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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글은 2바이트 문자지만 문자열 길이를 구하면 1개로 계산된다.
길이를 구하면 한칸 한칸 구한다.
 
# 색상 변경하기
import flash.geom.ColorTransform;
import flash.geom.Transform;
var c:ColorTransform = new ColorTransform(); //객체 생성
c.rgb = 0x000000; //객체 속성 변경
var ccc:Transform = new Transform(cc); //cc(대상무비클립)으로 객체 생성
ccc.colorTransform = c; //값 적용
 
# 라인은 마스크 영역으로 지정해도 나타나지 않는다.
 
# 인스턴스 이름을 숫자로 지정해도 배열접근 연산자로 접근하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
 
# 컴포넌트 스킨 수정하기
C:\Program Files\Macromedia\Flash 8\en\Configuration\ComponentFLA\StandardComponents.fla
이 파일을 열고 라이브러리에 해당 컴포넌트의 asset들이 있습니다. 그 asset중 하나를 현재 작업하시는 파일의 라이브러리에 등록해서.. 수정하면 됨.

 
# 클래스 패키지 경로
C:\Program Files\Macromedia\Flash 8\ko\First Run\Classes\FP8
 
# 컴파일시 사용되는 클래스
 C:\Documents and Settings\ecj2000\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Macromedia\Flash 8\en\Configuration\Classes\mx\events\
 
 
# loadMovie() 시에 _root 지정하기
메인에 _global.root = this;
서브에 this._lockroot = true;
 
# (용어) 미들웨어
기본적으로 미들웨어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연결해 이들이 서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게 해 주는 소프트웨어다. 미들웨어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직접 연결하는 방식에 비해 몇 가지 중요한 이점이 있다. 애플리케이션들을 직접 연결할 경우, 일반적으로 관련된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코드를 추가해 각 애플리케이션이 서로 대화하도록 지시해야만 한다. 반면 미들웨어는 이 대화 과정에서 번역기라는 독립적인 제3자의 역할을 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코드를 추가하는 엄청난 작업을 할 필요가 없다.
 
# 클래스 내의 this의 경로는?
클래스 자신을 가리킨다. 인스턴스를 가리키지 않는다.
 
# 무비클립과 그래픽 심볼의 차이점
무비클립은 메인타임라인과 독립적으로 플래이 하지만 그래픽은 메인 타임과 동기화된다.
재사용성의 관점에서는 둘다 똑같이 용량은 늘어나지 않는다.
그래픽과 무비클립 모두 attachMovie 가능하다.
 
# for문은 반복할 때마다 조건을 '연산'한다.
즉, 조건에 어떤 연산이 있으면 계속 수행한다.
for(var i=0; Array._lenghth; i++) { code } //매번 Array._lenghth를 계산하기 때문에 변수에 저장하여 사용하는게 효율적이다.
 
# 컴포넌트의 이벤트
EventDispatcher에서 참고
 
# movieclip.filters
movieclip.filters는 타입이 배열이다.
Flash 제작 도구 내의 필터는 디자인 타임 또는 런타임에 ActionScript 코드를 사용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ActionScript를 사용하여 필터를 적용하려면 전체 MovieClip.filters 배열의 임시 복사본을 만들고, 임시 배열을 수정한 다음 MovieClip.filters 배열에 임시 배열의 값을 다시 지정합니다. 새 filter 객체를 MovieClip.filters 배열에 직접 추가할 수는 없습니다. 다음 코드는 myMC라는 대상 무비 클립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추가하거나 기존의 필터에 있는 속성을 변경 할 수 있지만 반드시 임시본에 저장 후 작업해야 한다.

ActionScript를 사용하여 필터를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대상 무비 클립이 myMC라고 가정).

  • 선택한 filter 클래스의 생성자 함수를 사용하여 새로운 filter 객체를 만듭니다.
  • myMC.filters 배열의 값을 myFilters 등의 임시 배열에 지정합니다.
  • 새 filter 객체를 임시 배열 myFilters에 추가합니다.
  • 임시 배열의 값을 myMC.filters 배열에 지정합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myMC라는 무비 클립 인스턴스에 그림자 필터를 추가합니다.

var myDropFilter = new flash.filters.DropShadowFilter();
var myFilters:Array = myMC.filters;
myFilters.push(myDropFilter);
myMC.filters = myFilters;

다음 예제에서는 배열에 있는 첫 번째 필터의 quality 설정을 15로 변경합니다. 이 예제는 하나 이상의 filter 객체가 myMC 무비 클립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var myList:Array = myMC.filters;
myList[0].quality = 15;
myMC.filters = myList;
# toString()
값을 String 형으로 변화시킨다.
obj.속성.toString()
 
 
# null과 undifined 의 차이점
 
null 데이터 유형
null 데이터 유형에는 null이라는 단 하나의 값만 있습니다. 이 값은 값 없음 즉, 데이터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속성이나 변수에 아직 값을 지정하지 않았음을 나타내기 위해 null 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경우에 null 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변수가 있지만 아직 값을 받지 못했음을 나타낼 경우
  • 변수가 있지만 더 이상 값이 없음을 나타낼 경우
  • 함수의 반환 값으로서 함수가 어떠한 값도 반환할 수 없음을 나타내는 경우
  • 함수의 매개 변수로서 매개 변수가 생략되었음을 나타내는 경우

undefined 데이터 유형에는 undefined라는 단 하나의 값만 있으며 이 데이터 유형은 값이 지정되지 않은 변수에 코드나 사용자 상호 작용에 의해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undefined 데이터 유형
undefined 값은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null과 달리 변수나 속성에 undefined를 지정하지 않습니다. undefined 데이터 유형을 사용하여 변수가 설정되거나 정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 데이터 유형을 사용하면 다음 예제와 같이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 중인 경우에만 실행되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if (init == undefined) {
trace("initializing app");
init = true;
}

응용 프로그램에 프레임이 여러 개인 경우 두 번째에는 init 변수가 더 이상 undefined가 아니므로 코드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캐스팅이란?
컴파일러가 데이터타입 검사를 할 때 서로다른 데이터타입에서 오류가 나지 않게 잠시 데이터타입을 바꿔주는 것.
코드의 명확성을 해치기 때문에 권장되지 않는다.
 
# var obj:Object = [1,2,3,]
이것이 가능하다. Object는 최상위 객체이기 때문에 배열이 저장가능하고
값을 호출할 때도 배열과 같이 [](배열접근연산자)를 사용한다.
단, var obj1:Object = {}; 이렇게 사용할 때는 식별자와 값을 갖이 넣어줘야 한다.
var obj1:Object = {p:1, p2:2, ... };
 
# trace(TextField.getFontList());
시스템에 설치되어있는 폰트리스트
 
# isNaN();
전역함수

isNaN(expression:Object) : Boolean

매개 변수를 평가하고 값이 NaN(숫자가 아님)이면 true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수학적 표현식이 숫자로 제대로 평가되는지 여부를 검사하는 데 유용합니다.

 
# 플래시 디버거 방법
필요한 것
1. 디버그 가능 플래시 플레이어
2. 플래시 프로그램
 
설정
1. 플래시 플레이어 디버그 버전 설치
2. 플래시 프로그램에서 원격 디버그 허용 체크
3. 환경설정에서 디버그 기능사용에 체크
 
사용
1. 플래시 어플 실행
2.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실행
3. 플래시 어플에서 확인

# setInterval의 파라미터
번째 파라미터는 콜백함수에 전달되는 파라미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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